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검색 닫기


임신준비

기타

궁금해요
임신준비 중인데 질 세정제를 꼭 사용해야 하나요?

임신준비를 위해 질 세정제가 필요하지는 않으며, 흐르는 물로만 외음부를 씻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만약 가렵거나 질분비물에서 냄새가 나는 등 질염 증상이 있다면, 세정제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 병원에 가서 정확한 원인균을 확인해야 합니다. 여성의 질은 자정작용의 능력이 매우 뛰어나서 굳이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대부분은 저절로 좋아집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데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피부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괜찮을까요?

임신을 준비하는 동안 피부 레이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치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는 증가한 에스트로젠에 의하여 즉 임신 중의 정상적인 반응으로 피부에 색소가 침착(대표적인 것이 얼굴에 증가하는 기미 등) 하기 때문에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에 증가한 얼굴의 기미 등은 대부분 임신이 종료되면 사라지기 때문에 임신 중 치료 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임신준비 중 파마나 염색을 해도 괜찮은가요?

많은 여성이 임신 직전이나 임신 중에 파마해도 되는지 묻습니다. 파마나 염색에 사용하는 독성물질이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피부로 흡수되는 독성물질의 양이 적어 임신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지는 않으므로 특별히 금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단, 환기가 잘 되는 깨끗한 미용실에서 되도록 짧은 시간 내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미용사들은 독성물질에 노출되는 기간이 길어 자연임신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임신 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하려고 4개월째 노력 중입니다. 치과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임신이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X-ray 사진을 찍어도 될까요?

X-ray는 임신 여부를 확실히 확인하고 촬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신 중에도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안전하게 엑스레이를 촬영할 수 있으므로 임신 여부가 명확하지 않다면 보호장비를 하고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서비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