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9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Q. 이름을 개명해서 회원정보를 바꾸고 싶습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회원 개명은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 공공아이핀,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메뉴 : 임신육아종합포털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메뉴에서 회원 이름 옆에 [개명] 버튼 클릭 후 공공 아이핀 인증을 통해 개명 처리가 가능합니다.
Q.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임신육아종합포털에서 모바일 APP으로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는 임신육아종합포털(PC) 메인페이지 하단 [모바일 서비스] 또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공동인증서관리] 메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내보내기 방법
- 메인페이지 하단 [모바일 서비스] 메뉴 선택
1) [인증서 내보내기] 클릭
2)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 클릭 후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3) 모바일앱에서 [설정 > 공동인증서 관리 >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에서 보이는 인증번호 12자리 입력
4)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 이용 시 이용할 비밀번호 입력
5) 모바일앱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클릭

- 마이페이지 > 공동인증서관리 메뉴 선택
1)[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 클릭 후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2) 모바일앱에서 [설정 > 공동인증서 관리 >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에서 보이는 인증번호 12자리 입력
3)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 이용 시 이용할 비밀번호 입력
4) 모바일앱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클릭
Q. 인구보건복지협회 육아상담 게시판과 소아청소년과 상담 게시판에는 비밀글 기능이 없어요
인구보건복지협회 육아상담 게시판과 소아청소년과 상담 게시판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전문가 상담 기능을 제공하는 게시판으로
육아 및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경우 비슷한 상담글이 많이 등록되는데 비밀글 작성시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공유가 되지 않아
전문가 상담위원 자문회의를 통해 공개글만 작성이 가능하도록 결정되어 비밀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Q.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홈페이지 이용을 못하고 있어요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임신육아종합포털 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아이디 찾기 방법
- 임신육아종합포털 메인페이지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 아이디 찾기 선택 → 공동인증, 휴대폰인증, 아이핀인증 중 1가지 방법 선택 후 본인 인증 → 아이디 확인

○ 비밀번호 찾기 방법
- 임신육아종합포털 메인페이지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찾기 선택 → 공동인증, 휴대폰인증, 아이핀인증 중 1가지 방법 선택 후 본인 인증 → 새 비밀번호로 변경
Q. 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요
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시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본인명의의 휴대전화인 경우에만 확인 가능합니다.
Q. 임신육아종합포털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임신육아종합포털 홈페이지(http://www.childcare.go.kr)을 통하여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방법
- 로그인(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 처리가 가능합니다.
* 회원 재가입은 탈퇴 당일에도 가능합니다.
Q. 공동인증서 갱신 후 시스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공동인증서를 갱신한 경우 임신육아종합포털(PC)에 공동인증서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공동인증서 재등록 방법
- 임신육아종합포털(PC)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공동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기존에 등록된 공동인증서 삭제 후 재등록 하시면 됩니다.
Q.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등록해야 하나요?
○ 공동인증서 로그인 방법
- 임신육아종합포털(PC)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공동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Q. 공동인증서가 없습니다.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공동인증서 발급은 은행 및 금융사 지점에서 전자금융(인터넷뱅킹 등)서비스를 신청하신 후
해당 은행 및 금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PC 또는 USB에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