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인구보건복지협회 육아상담 게시판과 소아청소년과 상담 게시판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전문가 상담 기능을 제공하는 게시판으로 육아 및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경우 비슷한 상담글이 많이 등록되는데 비밀글 작성시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공유가 되지 않아 전문가 상담위원 자문회의를 통해 공개글만 작성이 가능하도록 결정되어 비밀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결제의 경우) 어린이집에 결제취소 하고 싶은 건에 대해 ARS번호 생성 요청 후 포털 및 모바일 인증서 로그인 > 보육료결제 > 보육료결제현황 메뉴에서 결제현황 조회 및 선택 > [결제취소] 클릭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ARS결제의 경우) 어린이집에 결제취소 하고 싶은 건에 대해 ARS번호 생성 요청 후 ARS(1566-0244) > 카드번호와 우물정자(#) 입력 > 주민번호 뒷번호와 우물정자(#) 입력 > 2번(결제취소) > 취소 ARS인증번호 입력 > 취소내역 확인 > 1번(결제취소 처리)
답변임신육아종합포털에서의 입소대기 신청대상에서 어린이집 유형이 직장, 협동인 어린이집과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은 제외되어 있어 조회되지 않습니다.
- 어린이집 유형이 직장 또는 협동이라면 해당 어린이집에 직접 문의룰 부탁드립니다.
-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 입소대기는 서울시보육포털(http://iseoul.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1순위 한부모 가정은 자격이 연계되는 것으로 직접 체크가 불가능합니다. 한부모가정이면서 1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2순위 한부모가정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한부모가정에서 보호자분이 직장에 재직중이시거나 취업활동인 경우 “부모가 모두 취업중인 영유아” 자격에 해당합니다.
답변(한국인 보호자) 다른 보호자에 아동이 등록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보육료 결제를 위한 마이페이지 > 아동등록에는 부모 한 분에게만 등록되며, 바우처 사용등을 위해 아동을 등록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기 등록 ID에서 아동을 삭제하고 변경하실 ID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외국인 보호자) 외국인 아동은 실명인증이 되지 않아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거주중인 시,군,구 보육담당부서로 문의하셔서 입소대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