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검색

어린이집 이용 상담

엄마와 아이의 건강을 전문가 상담으로 지켜 드리겠습니다.

상담실 어린이집 이용 상담 부모 상담 인쇄

부모 상담

부모 상담 의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상태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제목 대기
작성자 장은희 등록일 2020-06-29
조회수 59 구분 입소대기관련문의
상태 상담완료
1,대기 7월에 해놓은 상태인데 해당어린이집에서 연락이 오는건가요?
2.입소중에도 다른어린이집 입소대기는 그대로 유지가되는건지요?
3.부모부담 보육료는 어떻게되는건가요
작성자 사회보장정보원(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화번호 1566-3232(단축번호 1번, 유료) 등록일 2020-07-02
안녕하세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입니다.

1. 희망입소월을 7월로 해놓으셨어도 입소 순번이 돌아와야 연락이 옵니다.

2. 어린이집 입소 시에 다른 어린이집 입소대기는 연장신청을 해야 유지되며,
연장신청을 하지 않으면 7일 이후 자동 삭제됩니다.

3. 보육료 자격이 없거나, 필요경비(정부지원이 되지 않는 금액)가 부모부담금입니다.
부모부담금 생성 시 어린이집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각 기관별 대표 전화번호 안내

  • 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아이사랑헬프데스크) : ☎ 1566-3232(단축번호 1번, 유료)
    - 대표업무 : 아이행복카드 신청, 발급, 사업안내 등 / 보육료 결제 / 시스템 문의
                    / 입소대기문의(서울지역 제외) / 기타 시스템 관련 문의
  • 한국보육진흥원 상담센터 : ☎ 1661-5666
    - 대표업무 : 평가인증 / 보육교직원 자격증 발급 및 상담
  • 육아종합지원센터 대표전화번호 : ☎ 1577-0756
    - 대표업무 : 대체교사 지원사업 / 영유아 양육관련 정보제공 및 상담문의
  •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대표전화번호 : ☎ 1600-0611
    - 대표업무 : 안전공제 상담문의
  • 기타 문의는 서울시 다산 콜센터 전화번호 : ☎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