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검색

어린이집 이용 상담

엄마와 아이의 건강을 전문가 상담으로 지켜 드리겠습니다.

상담실 어린이집 이용 상담 부모 상담 인쇄

부모 상담

부모 상담 의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상태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제목 입소대기순번문의
작성자 정지윤 등록일 2019-08-14
조회수 266 구분 입소대기관련문의
상태 상담완료

안녕하세요?
연초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했는데 입소희망월이 한참 지났습니다.
대기번호가 바뀌지를 않고 있는데요,,, 차례대로 연락오지 싶어 기다렸는데 혹시 입소희망월을 바꿨어야 하나요??ㅡㅡ
그거때문에 순번이 안바뀌나 싶어서요,, 어디 설명도 없구요,,ㅠㅠ


1, 입소희망월이 지났으면 희망월 변경해야하나요? 아님 차례대로 연락주나요? 희망월을 9월로 변경할 경우 대기번호 뒤로 밀리나요?

2. 0세아 반 신청해놨는데 9월 4일이 지나면 1세가 됩니다... 1세아 반으로 수정해야하나요? 혹시 이경우도 수정하면 대기번호 뒤로 밀리나요?

3. 당장 입소 가능한 어린이집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지금은 동네 어린이집 하나 하나 열어서 0세아 반 있는지 보고 입소 가능한지 전화해야하는 거 같은데 몇십군데 보기가 너무 벅차요
현재 입소가능한 0세아 반 ,, 이렇게 검색하는 기능 혹시 없나요? 시스템 좀 어렵습니다..ㅠ
작성자 사회보장정보원(사회보장정보원)
전화번호 1566-3232(단축번호 1번, 유료) 등록일 2019-08-14
안녕하세요. 사회보장정보원입니다.

입소희망월은 입소대기 순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입소희망월에 입소가 되지 않으시더라도 입소희망월을 변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입소희망월을 변경하지 않으셔도 입소대기신청 상태는 유지가 됩니다.
입소확정은 입소대기순번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입소대기 보육나이는 아동의 생일일자로 계산하지 않고 매년 3월을 기준으로 출생년도만 보고 계산합니다.
보육나이를 지자체를 통해 변경하시면 입소대기를 하는 나이대가 변경이되므로 입소대기 순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입소대기 신청 화면에서 입소대기 인원을 통해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으나,
실제 결원이 있더라도 입소를 결정하는 것은 어린이집에서 관리하는 사항이므로
언제 입소가 가능한지 여부는 저희가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운 사항입니다. 또한, 나이별로 어린이집을 검색하는 기능은 현재 상황 상 구현되어 있지 않은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해당 문의사항은 추후 가능한 부분인지 검토를 진행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이사랑헬프데스크(1566-3232 > 단축번호 1번)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각 기관별 대표 전화번호 안내

  • 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아이사랑헬프데스크) : ☎ 1566-3232(단축번호 1번, 유료)
    - 대표업무 : 아이행복카드 신청, 발급, 사업안내 등 / 보육료 결제 / 시스템 문의
                    / 입소대기문의(서울지역 제외) / 기타 시스템 관련 문의
  • 한국보육진흥원 상담센터 : ☎ 1661-5666
    - 대표업무 : 평가인증 / 보육교직원 자격증 발급 및 상담
  • 육아종합지원센터 대표전화번호 : ☎ 1577-0756
    - 대표업무 : 대체교사 지원사업 / 영유아 양육관련 정보제공 및 상담문의
  •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대표전화번호 : ☎ 1600-0611
    - 대표업무 : 안전공제 상담문의
  • 기타 문의는 서울시 다산 콜센터 전화번호 : ☎ 02-120